“매니저 사칭해 대리 구매”...송가인, 긴급 공지 올린 이유

2025. 5. 6. 20:41대한 뉘우스 TIME

728x90

가수 송가인이 매니저를 사칭한 사기가 발생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송가인 소속사는 6일 공식입장문을 내고 “최근 자사 직원을 사칭하며 금품을 편취하는 이른바 ‘대리 구매’ 사기 수법이 발생했다. 이들은 송가인 매니저라고 사칭하며 회식 등을 이유로 소상공인에게 접근한 뒤, 한 업체에서 와인을 구매해 준비해 두면 회식 때 같이 결제하겠다고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 직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외부에 금전이나 물품 구매를 요청하지 않는다. 유사한 요청을 받을 경우, 범죄일 가능성이 높으니 절대 송금하거나 대응하지 마시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또 소속사는 “꼭 당사 직원이 맞는지 확인해 주시고, 피해가 발생하셨을 경우 즉시 경찰에 신고 부탁드린다”며 “당사는 유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송가인도 이날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해당 내용을 공유하며 “긴급 공지사항 알려드린다. 사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부탁드린다”고 재차 당부했다.

최근 유명인들이나 지인을 사칭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지난달 29일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에서 양관식(박보검)의 엄마로 존재감을 알린 배우 오민애 측도 SNS 사칭 계정에 주의를 당부했다.

KBS2 예능 ‘1박 2일’ 측도 최근 제작진을 사칭해 일부 지역 식당에 단체 예약을 하고, 무단으로 노쇼(no-show)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알렸다. 이에 법적 대응 중이라며 “제작진을 사칭하는 의심스러운 연락을 받았을 경우 KBS 시청자 상담실로 연락해 사실 확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송가인은 2019년 TV조선 ‘미스 트롯’ 시즌1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가인이어라’, ‘엄마 아리랑’, ‘서울의 달’ 등의 히트곡을 냈다.

 

https://im.newspic.kr/Kn4TmLr

 

광주변호사회 이재명 파기환송, 사법 기본 명제 훼손

사진 = 뉴시스   광주변호사회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에 대한 대법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파기환송 판결 과정을 지적하면서 사법의 기본 명제를 심각하게 훼손했

im.newspic.kr

https://im.newspic.kr/IWE7KRA

 

이재명 국힘 후보는 어디 가고… 거대 기득권만 남았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힘 후보는 어디 가고 난데없이 대한민국 거대 기득권과 싸우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은 민심을 청취하는 '경청 투어'에 나

im.newspic.kr

https://im.newspic.kr/tTU5pgg

 

이재명 의대생들, 학교로 돌아와달라…수가체계·수련환경 개선 약속

사진 = 뉴시스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백지화에도 의대생 상당수가 학교에 복귀하지 않은 가운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6일 미복귀 의대생들을 향해 다시 의

im.newspic.kr

 

728x90